본문 바로가기

차량

연비좋은 수입차 전체 순위 보기 (공공기관 자료 참고)

제가 기사를 본 바에 의하면 소형 수입차의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. 20대에서 30대 사이의 젊은 세대의 수요가 늘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. 품질도 좋고, 가격도 크게 비싼 편은 아니라서 저 또한 관심을 갖고 있어요. 이번 시간에는 연비 좋은 수입차 순위를 알아보았는데요.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


인터넷을 하다가 눈길을 끄는 기사가 있었는데요. 자동차의 무게를 10% 줄이면 연비가 6%가량 향상된다고 하네요. 더불어 대기를 오염시키는 물질도 적게 나오고, 차대 부품의 수명도 1.7배 늘어난다고 합니다. 수치는 차량별로 다를 수 있으나 수입차에 쓸데없는 물건을 싣고 다니지는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.


(시간의 흐름에 따라 차량 업데이트로 인해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감안하고 보시길 바랍니다.)

 

 

연비좋은 수입차 순위 알아보기

▲휘발유 순위 (출처 - 에너지관리공단 수송에너지 사이트)

공공기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자료를 가지고 비교해 보았는데요. 연비순으로 나열해보니 일본차들이 선두그룹을 차지하고 있습니다. 토요타 프리우스는 안정성면에서도 좋은차로 유명한데요. 나중에 수입차를 구입하게 된다면 하나 뽑고 싶네요.

 

▲ 디젤차 순위

디젤 쪽에서 연비좋은 수입차는 푸조가 대세입니다. 사이사이에 BMW와 폭스바겐이 있지만 선두그룹 앞에 푸조가 가장 많은데요. 휘발유보다 경유가 더 싸니 휘발유차와 비교하시려면 예상연료비를 참고하시면 됩니다.

 

 

 

<용어 참고>

  • 예상연료비 = 연평균 주행거리 / 연비 X 연료단가
  • 연평균 주행거리 : 15000km (국내 자가용 승용차 기준)
  • 연료단가 : 휘발유 1929.53원, 경유 1,754.82원, LPG 1,099.26원을 기준으로 함



▲ 직접 검색해보세요.

에너지관리공단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국산차와 수입차로 나누는 것 외에도 제조사, 차량종류, 용도, 엔진 등으로 나눠 순위를 볼 수 있는데요. 어떤 제품을 구매하든 가장 좋은 선택은 본인의 상황에 적합한 것인데요. 원하는 조건으로 검색해보세요. 머리글을 누르면 그에 따라 순위가 바뀝니다.



▲ 모델명을 클릭해보세요.

저는 디젤 수입차에서 연비가 가장 좋은 BMW 320d ED를 선택했는데요. 제조사에서부터 연료탱크용량까지 자세한 스펙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국산차도 함께 보세요.

지금까지 연비좋은 수입차를 알아보았는데요. 순위를 매겨보니 어떤 브랜드가 연비면에서 좋은지 한눈에 알 수 있었습니다. 국산차의 성능도 좋아져서 최근에 나온 모델들은 연비가 향상되었는데요. 신차를 구입하신다면 국산차와 수입차 모두 알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.